# 자소설닷컴 활용하기
[#10 합격자분석] 최종 합격 후기 기능 추가
2018-11-19
조회수 23596





얼마 전, 합격자 분석을 론칭하고 서비스 사용에 관한 설문조사를 진행했습니다.

아래 이미지와 같이 74%의 취준생분들이 합격자 분석이 취업에 참고할 만한 정보라고 응답해주셨습니다.
하지만 도움이 되기엔 부족한 정보라는 의견도 많았던 만큼 이 부분을 보완하기 위한 고민을 하였습니다.



정량적 데이터 ‘스펙’ + 정성적 데이터 ‘합격 후기’


설문조사 결과,

1. 합격자 분석을 통해 기업의 채용 성향을 파악하여 지원 여부를 결정하는 등의 취업 전략을 세우거나

2. 합격자의 스펙을 확인하여 본인의 장단점을 파악하고 직무에 필요한 요건을 준비하는데 참고한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서류 단계의 스펙만으로는 직접적인 도움이 되기 부족하다는 지적도 받았습니다.


그래서 새로 론칭된 기능! 

 최종 합격자 후기 : 합격 팁, 면접 후기 그리고 합격자의 경험을 공유해요


획일화된 스펙이 채우지 못하는 부족함을 합격자의 후기가 보완할 수 있을 거라 생각했습니다.

후기는 서류 이후 단계인 면접과 최종 전형의 정보까지 담을 수 있는 좋은 데이터이기도 하고요!

먼저 합격을 경험한 합격자들의 정보와 응원이 다른 취준생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으니

합격자분들이 많은 합격 후기를 작성해시길 기대해봅니다 :)





‘합격 후기를 입력하시면 예쁜 꽃가루도 뿌려드립니다…!’






합격자 후기 남기는 방법

1. 최종 합격을 하게 된다면, 최종 합격으로 카드를 옮긴다.

2. 카드를 옮기면 뜨는 후기 입력창에 자신의 합격팁을 공유한다.

(후기를 바로 작성하지 않더라도 카드를 누르면 후기를 입력할 수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좌) 최종 합격한 카드를 누르면 언제라도 후가 작성이 가능합니다.

(우) 최종 합격자의 후기는 합격자 분석 하단에 노출됩니다.



합격자 분석에 많은 기업의 분석 데이터가 열리지 않아 원하는 기업/직무의 정보를 볼 수 없거나

데이터의 모수가 적어 유의미한 정보 보기 힘든 것과 같은 많은 숙제가 여전히 남아있습니다.

계속해서 취준생분들의 피드백을 듣고, 더 좋은 정보로 발전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