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소설닷컴 활용하기
[경험정리 기능 소개] 자기소개서를 편하게 쓰려면? 경험정리 기능을 소개합니다!
2018-03-14
조회수 29475


안녕하세요. 자소설닷컴입니다!
이번에는 자소서 작성창에 새로 생긴 ‘경험정리’ 기능에 대하여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자기소개서를 쓰기 전에 나만의 경험을 왜 정리해두어야 할까요?

경험 정리를 미리 해두지 않으면 자기소개서 문항을 모니터 화면에 띄워놓고
깜빡이는 커서만 쳐다보며 ‘뭘 써야 하지…?’ 고민하는 데에 시간을 한참 쓰게 됩니다.
다시 말해, 경험 정리를 미리 해두면 자기소개서를 쓰는 데 훨씬 시간이 절약된다는 것이지요.

또한 경험 정리를 하면서 과거에 내가 무슨 일을 주로 했고, 앞으로는 어떤 일을 하면서 살고 싶은지 되짚어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자기소개서 문항 중 ‘입사 후 포부’를 쓰는 데도 도움이 되는 성찰입니다.

그래서! 간단하게 자신의 경험을 정리하고 이를 자소서 작성에 활용하실 수 있도록 

커리어 관리, 공유 플랫폼 리드미와 함께 ‘경험정리’ 기능을 런칭하게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구체적으로 어떻게 나의 경험을 정리할 수 있을지, 알아볼까요? 

먼저 작성창에서 ‘경험정리’ 버튼을 클릭하여 탭을 연 다음 리드미 시작하기 버튼을 눌러 리드미 계정으로 가입/로그인합니다.




처음 가입한 분들에겐 빈 화면만 보일텐데요. 그럼 이제 내 경험들을 정리해볼까요?

커리어추가 버튼을 누른 다음 추가할 경험이 들어갈 ‘커리어패스’를 만드세요.

그리고 해당 커리어에 대한 내용을 적고 완료버튼을 누르면 예쁘게 내 경험이 정리됩니다!




자기소개서를 적는 도중 언제든 경험정리 버튼을 눌러 정리해둔 기록을 볼 수 있어요.

학교, 인턴 생활 등에서 있었던 구체적인 상황, 결과에 대한 내용, 수치등을 남겨놓으면 

자소서를 쓰며 바로바로 확인할 수 있으니 편하겠죠?



벌써 3월도 절반 가까이 지났네요.

더 이상 미루지 말고 경험 정리하여 남은 기간 꼭 편하고 빠르게 자기소개서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앞으로도 쉽고 편리한 취업준비를 위해 더 발전하는 자소설닷컴 기대해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