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소설닷컴 활용하기
[스케줄러 이용하기] 자소설닷컴의 신기능! 스케줄러를 이용 방법을 알아보세요
2018-02-14
조회수 22850



안녕하세요. 자소설닷컴입니다.

2018년 상반기를 맞이하여 자소설닷컴의 신기능이 론칭되었어요.

바로 스케줄러!

지금까지 많은 취준생들이 엑셀로 취업 일정을 관리해왔지만, 일일이 마감날짜, 발표 일정 입력하여 사용하기 불편했잖아요.

소설닷컴의 스케줄러는 몇 개의 기업을 지원했는지, 진행이 어떻게 되고 있는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관리 기능이에요.



사용할수록 편리해지는 관리툴

자소설닷컴에서 자기소개서를 쓰면 스케줄러에 카드가 생성돼요.

자기소개서를 제출했다면 제출 완료, 열심히 썼지만 제출하지 못했다면 미제출로 카드를 옮겨보세요. 

합격한 자기소개서는 다음 전형으로 이동시키고 탈락한 자기소개서는 불합격으로 옮기세요.

이렇게 합/불 결과를 정리하면 전형별 승률을 확인하기도 편해요. 


[카드는 드래그 앤 드랍으로 이동해요]





중요 일정을 놓치지 않도록

서류 마감일은 물론, 인적성 시험일이나 면접일과 같이 놓쳐서는 안 될 일정을 알려줘요.

내가 지원한 기업의 발표 소식도 빠르게 알 수 있어요.

알림이 나타나는 경우는 아래와 같습니다.


발표 소식 알림은 같은 기업에 지원한 유저들끼리 발표 소식을 공유하는 방식이에요.

장기간 발표 소식이 없어 무작정 기다리는 경우가 많잖아요. 직접 문의하기도 부담스럽고, 소식 들을 곳도 없고...

그럴 땐 같이 지원했던 유저들의 소식을 듣고 결과가 났다는 걸 알 수 있어요.

이제 하염없이 기다리지 말고 스케줄러에서 발표 소식을 확인하세요.





모든 정보를 한 곳에

기업 공고와 자기소개서 파일은 물론 취업 일정과 메모, 첨부 파일까지 이 안에서 관리가 가능해요.

인적성 시험일이나 면접 일정을 추가해보세요. 다가오는 일정이 카드에 노출됩니다!

참고 기사 링크, 중요한 정보는 잊지 않도록 메모장에 적을 수 있고요.

제출했던 이력서 파일이나 포트폴리오도 첨부 파일로 보관할 수 있습니다.


지원에 필요한 모든 정보, 여기에 기록하세요.




 


스케줄러, 마음에 드셨나요? 힘든 취업 준비가 좀 더 편해졌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만든 기능이랍니다.

자기소개서를 작성하던 사이트에서 취업 정보를 모두 관리할 수 있는 모습으로 발전하는 자소설닷컴을 기대해주세요!

(사용 중 불편사항이나 오류는 문의하기 혹은 master@jasoseol.com 으로 연락해주세요! 빠르게 피드백 드리겠습니다)